관리 메뉴

Define You

[라이프 트렌드 2015] 가면을 쓴 사람들 본문

Insight for 기획/기획 8년차

[라이프 트렌드 2015] 가면을 쓴 사람들

하루10분 2015.01.05 07:00



라이프 트렌드 2015: 가면을 쓴 사람들

저자
김용섭 지음
출판사
부키 | 2014-11-14 출간
카테고리
경제/경영
책소개
2015년, 가면 뒤에 숨은 욕망에 주목하라!숫자 대신 일상을 ...
가격비교


매년 연말이 되면, 다음해의 트렌드 책을 읽는다. 기다리던 월드체인징 시리즈가 올해도 출판되지 않았다. 많이 안 팔렸나? 다 읽고 나면 수면용&모니터 받침대로 사용하기 딱 좋은 두께인데...출판 안된 책 기다리자니, 2015년은 되어버렸고, 어쩔 수 없이 올해도 다른 트렌드 책을 읽었다. 그 다음해의 트렌드를 알고 있고, 예측한다는 것은 기획 업무에 도움이 된다. (우앙~내가 하는 일이 꼭 트렌드를 알아야하는 것이었나?) 기획질 8년차에 기획질에 도움되는 책을 올리는구나!!!


매년 그랬듯이, 책 제목에 또 낚인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였다. 내가 마음이 약해서...잘 낚인다.


트렌드 책 대부분이 그렇다. 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잘 정리하고 그에 대한 근거를 잘 설명해 주고 있다. 이렇게 말했다고, 저자분들께서 제 블로그 멱살잡진 않겠죠? 이 책 역시, 2014년에 유행했던 것들을 분석해 2015년에도 유행할 것 들을 잘 정리해 놓은 책이다. 다른 트렌드 책보다 정리가 더 잘 된 부분이 있어 블로그에 글을 올린다. (나 좀 건방지다ㅋㅋㅋ)





다른 트렌드 책보다, 더 인문학&사회학적인 시각에서 분석했다. 트렌드 관련 책들이 쓰여질 때 당연하게 갖춰야 하는 분석이겠지만, 그렇지 못한 책들이 많다. (나는 책 한권 안써본 놈인데ㅋㅋㅋ) 그래서 월드체인징처럼 거시적인 관점에서 본 트렌드 책을 좋아한다. 거시적 트렌드란, 10년후 트렌드를 말해주는 것이다. 전쟁,기후변화,자원 고갈 등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트렌드! (주식할 때 도움 많이 돼 ㅋㅋㅋ)


DHL의 경쟁자는 페덱스가 아니라 구글? 이 세션은 재미있게 봤으나...다른 부분은 리마인드 차원에서 읽었다. 어쨌든 21세기 지식인에 몇 센치정도, 더 다가가지 않았을까 ㅋㅋ


0 Comments
댓글쓰기 폼